[칸코레] 공포의 파밍 편성


이번 e-7에서는 역대 최고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레어함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처음 풀리는 최강의 고속전함 아이오와를 비롯해서, 리슐리외, 사라토가, 비스마르크, 그라프 체펠린 등 잘 풀지도 않고 달리 얻을 수 없거나 얻기가 매우 힘든(대형함!) 레어 주력함들을 마구 풀어주니까요. 무려 중복드랍도 되기 때문에 많은 제독들이 열심히 파밍중입니다. 파밍 난이도나 확률(A승 기준 각 1%이상)을 생각하면 엄청난 혜자 해역입니다.

정파밍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리 가장 낮은 난이도라고는 해도 볼륨이 큰 이벤트의 최종해역이고 기동부대를 사용한 함대결전을 강요하는 맵이기 때문에 자원 소모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금방 나오면 다행이지만 안 그런 경우 엄청난 자원을 쏟아야 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파밍하기 위한 야매 편성이 연구되었습니다.


1. 절약 편성 기본형


제가 참고한 편성이기도 합니다. 가볍게 설명해보자면...


2항모 : 전원 전투기+사이운 장착으로 제공을 잡고 보키 절약

마야 + 아키즈키 : 경모 누급이나 항공전에서 불의의 사고 방지

3중뇌순+아부쿠마 : 4 선뇌격으로 수반함 최대한 깎아내기+포격전 피해 방지

아사시오 : 한 척 나오는 잠수함을 먼저 잡아 손해 방지. 뇌순 중 1척도 보조 선대잠 편성


뭔 말도 안되는 구성이냐 하시겠지만 '실제로 보방도 잘 가고 A승도 잘 합니다'

항모 2척과 구축 2척이 사실상 딜러 포기인 상황에서 대체 누가 싸우느냐?


우군함대가 싸워줍니다.


그리고 적을 4척 이하로 만들면 A승!


각 자원 소모량은 확실히 적고, 보크사이트를 정말로 아낄 수 있습니다. 기항대도 보방에 보내면 많이 갈리기 때문에 보내지 않고, 대파회항 위험이 있는 앞방에 보냅니다.





게이지를 터뜨리지 않고 A승을 유지하는 파밍이라면 실수로 보스가 죽어 강제 정클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실제로 2번, 보스가 죽어서 새로고침 신공을 사용했습니다 ㅠㅠ 보스가 죽을까봐 조심조심 패는 상황이라니 골때리지만 뭐 그만큼 쉬운 파밍이란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2. 절약 편성 改

사람들은 여기에 만족하지 못하고 더더욱 자원을 아끼고자 하여, 아래와 같은 변칙 편성이 또 등장합니다.

바로 제공을 포기하고 1함대를 2척으로 줄여 보키와 수복재를 최대한 줄이겠다는 엽기적인 전략입니다.

대신 도중대파율이 올라갈 수 밖에 없으니 사령부 시설을 통해 퇴피시켜가며 보방을 도달한다고 합니다.

저는 1번 절약 편성에 만족해서 여기까진 오지 않았기 때문에... 진짜로 그런지는 검증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실제로 이렇게 파밍을 한 사람들이 있다고 하니 뭐...



3. 절약 편성 改2

여기서 부터는 일반인은 범접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바로 절약+전함대 초고속화.


실질적으로 활용은 어렵지만 '함대 소속 전 함선이 초고속인 경우' 항공전 해역 하나를 스킵하며 최단거리를 갈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공략에선 터빈에 슬롯을 할애하는 무의미한 방식이지만, '일단 보방만 가면 어떻게든 된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진 편성입니다.

정말 여기까지 해야하나 싶을 정도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보강증설도 문제지만 고속화에 필요한 보일러와 터빈이 저렇게 많지가 않아서 따라할래야 따라할수가 없습니다.



모두들 원하시는 칸무스 득하시길 바랍니다. 이벤은 아직 열흘이나 남았네요 ㅎㅎ


by 금린어 | 2018/03/12 23:06 | 게임??? | 트랙백 | 덧글(11)

트랙백 주소 : http://fajade.egloos.com/tb/321706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바토 at 2018/03/12 23:58
갑난이도..공략함대로 들이받는 중이라..자원이 이제 거덜나려 합니다;;;
이런 엽기셋팅들이..^^
Commented by 금린어 at 2018/03/13 15:38
저도 남은 자원 긁어모아서 갑 하는 중입니다...만 야전기를 아직 못 만들어서 오늘부터 제대로 시작하겠네요 ㅎㅎ
Commented by NRPU at 2018/03/13 00:00
드랍은 혜자 보상은 감자
Commented by 금린어 at 2018/03/13 15:38
정말 이 수 많은 유저들에게 지은 죄를 어찌 감당하려고...
Commented by 불신론자 at 2018/03/13 00:24
e6의 블랙진수부보단 훨씬 낫지만 이것도 제정신으로 하기는 힘들겠군요.
전 공략중에 리슐리외가 나와서 4연장 깔맞춤하는걸로 만족합니다.
Commented by 금린어 at 2018/03/13 15:42
초고속까지 가면 모를까 절약편성은 의외로 매우 정상적인 편성입니다. 요행을 노리는건 아니고 보방도달률과 A승 확률 모두 준수하더라구요. 연합함대를 사용하는 매우 쉬운 맵에서 종종 이러한 방식이 사용됐었는데, 례호나 기항대 때도 비슷한 파밍 편성이 있었습니다. 글고보니 8척 수송연합 이용해서 엄청난 효율의 구축 레벨링 편성도 있고 그랬었군요.

e6 굉침파밍은 보방 도달률이 일반 편성보다도 훨씬 떨어져서 진짜로 자원이 없거나, 기분만 내는 편성에 가깝습니다.
Commented by 불신론자 at 2018/03/13 23:47
그런가요 전 귀찮아서(...)
하긴 병정난이도면 기믹해제도 더 쉽고 본함대가 약하면 보스만 안 잡고 A승 조절만 잘 하면 할만할지도 모르겠군요.
Commented by 위장효과 at 2018/03/13 15:32
병클했으니 맘편하게 파밍...은 개뿔...날아간 자원회복이 관건입니다...ㅠㅠ(라지만 이번 이벤신규드랍은 얼추 확보)
Commented by 금린어 at 2018/03/13 15:43
저도 어영부영 하다가 안되겠다 싶으면 바로 을디르 해서 51포만 확보하려고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사실 e-1 마루유 파밍이 진짜 꿀인데 ㅠㅠ
Commented by 하룽 at 2018/03/13 19:06
신나게 팝콘을 뜯어 먹으려고 했는데 마지막에서 팝콘이 감자를 먹은 것처럼 답답...
Commented by 금린어 at 2018/03/15 12:58
아직도 깝깝하기만 합니다. 한번 더 하면 진짜로 팬덤 붕괴될듯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